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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업교육의 방향에 대해서 연구된 연구 보고서이다.
장애학생의 진로·직업교육 활성화 방안에 대해 연구한 연구 보고서이다.
본 연구는 우리나라의 경제 상황의 변화 속에서 노동조합이 근로자의 직업능력개발에 개입하는 것이 갖는 의미를 살펴보고, 근로자 직업능력개발을 위해 가능한 노동조합의 역할을 찾아보고자 하였다.
대학 성인계속교육의 질 향상과 유지를 위해 필요한 대학 역량을 평가 할 수 있는 지표를 개발하고 이를 지수화 하는 방안을 제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본 연구에서는 내일배움카드제 훈련상담의 실태를 파악하고 훈련상담 수행기관인 고용센터, 훈련 상담원, 피상담자인 구직자를 대상으로 설문 조사 및 심층 면담을 실시하여 훈련상담의 개선을 위한 정책 방안을 중점적으로 제시하고자 한다.
본 연구는 직업능력개발의 여러 분야에 걸쳐 현 상황을 정확하게 진단하고 향후 추구해야 할 바람직한 비전을 본 연구를 통하여 명확하게 설정하고자 하였다.
교육과학기술부에서 2012년에 평생학습사회의 직업교육훈련 체계 개선방안에 대해 연구하여 발행한 정책연구 보고서이다.
지역인재 육성사업이 직업능력강화를 통한 인재양성 및 배분, 활용뿐만 아니라 공동의 지역자원을 바탕으로 지역공동체의 강화 및 사회통합 제고라는 측면에서 인적 자본과 사회적 자본의 이상적인 성과를 도출하였다.
교육과학기술부에서는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평생학습 관련 인프라구축 등의 실적과 평생학습 추진 계획이 우수한 도시를 평생학습도시로 지정하는 평생학습도시 조성사업을 2001년도부터 추진, 2007년까지 전국 76개 평생학습도시를 지정하였다.
이 연구는 정부 직업훈련정책 측면에서 현행 실업자훈련정책의 개선 방안을 제안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