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연도
정렬
원문유무
의학 교육자들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증진시키고 유럽 내 의학 교육을 위한 국가협회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설립되었다.
장학사업과 혁신을 통한 전 세계 과학교사 교육의 질을 높이고자 설립되었다.
유럽의 과학교육 연구의 범위와 질을 향상시키고 유럽국가들 간 과학교육연구 협력을 도모하며, 유럽뿐만 아니라 세계 곳곳의 과학교육 연구자들 간의 연결을 촉진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ICASE는 전 세계적인 과학 교육의 확장과 과학 교육의 개선을 위하여 UNESCO에 의해 1972년에 설립된 기관이다.
21C 정보 시대의 인력자원 개발, 최신 교수·학습이론 및 교수·학습전략의 개발과 활용, 첨단 기술 및 기기의 교육적 활용을 위한 각종 교육공학적 연구 및 개발 활동을 효과적 효율적으로 추진함으로써, 교육정보화 마인드의 확산과 국가 경쟁력 제고에 기여함을 그 목적으로 하는 학회이다.
교육과정에 관한 이론과 문제를 연구함으로써 교육현장에 이바지 하는 학회이다.
한국교육사학회는 교육사와 그와 관련된 연구를 활성화하고, 연구방법 등을 개발하여 그 성과를 보급하는 학회이다.
교육의 사회학적 기초와 교육적 과정에 관한 학술적 연구를 통하여 한국 교육의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는 학회이다.
한국교육원리학회는 교육학의 학문적 정체성과 자율성을 모색하기 위해 결성된 학회이다.
한국교육철학학회는 국내 각 대학에서 교육사 또는 교육철학을 강의하는 교수 및 이에 관심이 있는 人士들이 모임을 갖고, 교육사 및 교육철학 연구의 발달, 보급을 꾀함을 목적으로 창립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