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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rts, language and intercultural education
    이 기사는 예술, 언어, 문화 간 교육과 관련된 네 가지 질문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문제들은 예술의 정당화, 예술 이론, 형식의 중요성, '미적 경험'의 개념, '배움' 그리고 예술을 통한 '배움'을 포함한 예술의 이론적 관점을 논의하는 데 초점이 맞춰잔다. 이러한 이슈들은 언어와 문화 간 교육의 맥락에서 예술의 사용과 관련된 실질적인 의미를 조명하기 위해 검토된다. 이 기사는 이론적 관점이 교육적 시야를 넓히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을 강조한다.
  • Developing Eastern Culture-Based Arts Education To Improve Students National Identity
    이 연구는 콘텐츠, 언어, 디자인의 측면에서 동양식 예술교육이 효과적이라는 것을 증명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 혐오시대의 문화예술교육: 문화적 관용의 한계와 문화예술교육의 역할 = Culture and arts education in the age of hatred
    이 연구는 그동안 문화 다양성의 긍정적 측면에 대한 강조에 가려져 눈에 띄지 않았던 우리 사회의 혐오와 배제의 문제, 그리고 문화적 혐오에 대한 ‘완화제’로서 문화예술교육이 갖는 효과에 주목하여 혐오 시대의 문화예술교육의 역할을 다시금 고찰해 보고자 한다.
  • 사회문화예술교육 서비스품질이 자아존중감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울산광역시 지역특성화문화예술교육 참가자를 중심으로 = Influence of social culture and arts education service quality on self-esteem and behavior
    본 연구의 목적은 사회문화예술교육 서비스 품질을 평가하기 위한 고유 서비스 품질 요인을 도출하고, 이러한 품질요인들이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 참가자의 자아존중감과 행동 의도에 미치는 영향 관계를 규명하여 사회문화예술교육 수혜자 중심의 궁극적 목적 달성 정도를 실증적으로 검증하였다.
  • Teaching professional ethics through popular culture
    이 연구는 대중 문화를 통해 전문적인 윤리를 가르치는 방법을 연구하였다.
  • 무용예술이 지니는 기호학적 의미구조(The structure of semiotic meaning in dance)
    본 연구는 처용무를 중심으로 기호학적 텍스트로서의 의미구조를 파악하고자 한 연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