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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문화가정의 수가 급속히 증가하므로 다문화 알리기 운동(한국사회에 다문화알리기. 다문화가정에 한국문화알리기), 다양한 문화, 다양한 가족형태의 이해와 교육, 다문화언어중재ㆍ교육센터를 운영하여 다문화가정의 아동과 가족을 위한 교육 및 통합적인 중재 지원, 다문화교육 및 특수한 가족형태 교육 및 연구에 관한 국제적 교류 등을 하고자 하는 학회이다.
장애인의 구강건강에 기여하기 위해 2004년 11월 27일 창립된 학회이다.
한국다문화교육학회는 다문화교육과 관련된 교육철학 탐구, 현장연구, 정책개발을 추구한다.
이 학회는 다문화적 사회에서 발생하는 여러 가지 문제를 연구하고 이를 예방하며, 문화적 소수 그룹의 심리적, 관계적, 사회적 어려움을 치료하고 회복시켜 건강한 적응과 성숙을 돕는 다문화상담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하는 학회이다.
다문화 연구를 체계화하고, 이론과 실무의 유기적 대화를 촉진하여 공동의 담론을 모색함으로써, 다문화의 통합에 관한 우리 사회의 선택의 지평을 확대하려고 창립하였고, 다문화 현상을 학문적으로 실천적 측면에서 접근하여 민주적 사회통합에 기여할 수 있는 연구와 정책, 국제사회의 다양한 사례를 연구하고자 하는 학회이다.
장애인복지 환경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정책과 서비스 이슈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학문적 검증과 대안 제시하는 학회이다.
우리나라 장애인 평생교육, 복지 분야의 연구를 촉진함으로써 장애인의 평생교육과 복지 발전에 기여하고자 창립되었다.
우수한 장애학 연구 결과를 공유할 뿐 아니라 장애인에 대한 차별과 장벽의 철폐, 장애 정체성의 확립과 장애 문화의 창달을 위해 설립되었다.
장애인 직업재활에 관한 연구를 촉진하고 직업적 자립과 적응, 발전에 기여 등 직업재활 전반에 걸친 학술활동을 목적으로 하는 학회이다.
한국청소년복지학회는 청소년 복지 전반에 관한 연구, 프로그램 및 정책개발, 실무역량강화 등을 통하여 한국 청소년복지의 발전에 기여하여, 회원 상호간의 친목 도모를 목적으로 설립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