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연도
정렬
원문유무
이 기사는 예술, 언어, 문화 간 교육과 관련된 네 가지 질문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문제들은 예술의 정당화, 예술 이론, 형식의 중요성, '미적 경험'의 개념, '배움' 그리고 예술을 통한 '배움'을 포함한 예술의 이론적 관점을 논의하는 데 초점이 맞춰잔다. 이러한 이슈들은 언어와 문화 간 교육의 맥락에서 예술의 사용과 관련된 실질적인 의미를 조명하기 위해 검토된다. 이 기사는 이론적 관점이 교육적 시야를 넓히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을 강조한다.
본 연구의 목적은 사회문화예술교육 서비스 품질을 평가하기 위한 고유 서비스 품질 요인을 도출하고, 이러한 품질요인들이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 참가자의 자아존중감과 행동 의도에 미치는 영향 관계를 규명하여 사회문화예술교육 수혜자 중심의 궁극적 목적 달성 정도를 실증적으로 검증하였다.
이 연구는 콘텐츠, 언어, 디자인의 측면에서 동양식 예술교육이 효과적이라는 것을 증명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 연구는 그동안 문화 다양성의 긍정적 측면에 대한 강조에 가려져 눈에 띄지 않았던 우리 사회의 혐오와 배제의 문제, 그리고 문화적 혐오에 대한 ‘완화제’로서 문화예술교육이 갖는 효과에 주목하여 혐오 시대의 문화예술교육의 역할을 다시금 고찰해 보고자 한다.
이 연구는 대중 문화를 통해 전문적인 윤리를 가르치는 방법을 연구하였다.
광고 연구에 미래의 시간적 관점 스케일을 적용한 학술기사이다.
EU의 저작권법과 관련된 내수시장의 변화에 대한 학술기사이다.
유네스코가 개발도상국의 무장 분쟁 상황 아래에서 문화유산의 보호를 위한 활동을 분석한 학술기사이다.
문화격차 해소를 위한 학교 음악교육 정책의 방향성을 논의하고 제안한 학술기사이다.
문화예술산업의 지속적 성장을 위한 비즈니스 모델 구축 및 선순환 생태계 형성을 촉진하기 위한 초기 연구를 수행한 학술기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