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연도
정렬
원문유무
교육과정 연구는 교육과정 연구의 성격과 대립의 서막, 실제적 접근의 독주와 마음의 비운, 이론적 접근의 출현과 실재의 비운, 이론과 실제의 대립과 교육과정의 학문적 과제를 수록하고 있는 책이다.
교육사회학은 유전과 환경의 교육적 영향, 사회학의 성격, 교육사회학의 성격, 가족집단과 교육, 학교사회와 교육, 지역사회와 교육 등을 수록하고 있는 책이다.
교육행정을 다룬 이론서로 교육행정의 기초, 주요 이론, 실제 및 교직의 이해를 담고 있다.
교육행정 이론, 정부론, 정치체제, 교육정책, 교육법과 교육행정조직, 입법과정, 교육재정, 학교제도, 교육인사행정, 리더십, 장학행정 등을 수록하고 있다.
교육행정의 개념과 성격, 교육행정 이론의 발달, 과업과 기술, 교육제도 및 교육행정체계 등 교육행정 및 교육 경영에 관한 다양한 포괄적 내용을 담고 있다.
교육학에 대해 다룬 이론서로, 교육학의 기초적이고 전반적인 내용을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교육연구방법에 대한 책으로 교육과 연구, 교육연구 주제 및 대상, 측정 및 검사, 양적 교육연구 방법과 질적 교육연구 방법 등의 순서로 교육연구방법에 대해 서술하였다.
교육행정 및 교육경영을 다룬 이론서로 교육행정의 기초, 교육행정이론의 발달, 동기이론, 지도성이론, 조직이론, 교육인사행정, 교육정책론 등의 내용을 담고 있는 책이다.
교육행정에 관련 이론 및 조직 행동에 대해 교육행정의 이해와 실천을 위한 핵심 개념과 원칙 등 교육행정에 관한 내용을 제공하며 전반적인 학교행정 등에 대해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는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