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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야별 주제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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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국외
    Competition and Markets Authority/CMA
    영국 내 외부에서의 소비자의 이익을 위해 시장, 소비자, 기업과 경제의 발전을 촉진시키고, 증진 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 발행기관

      Competition and Markets Authority 

    • 국가

      GB

  • 국외
    Federal Trade Commission/FTC
    미국의 대표적인 경제 규제기관, 독과점과 불공정거래를 규제하는독점금지 뿐만 아니라 일반 불공정거래 및 소비자 보호관계도 함께 다루고 있다.
    • 국가

      US

  • 국외
    Foreign and Commonwealth Office/FCO
    영국의 외교부로 한국 관련기관으로는 외교통상부가 있다.
    • 국가

      GB

  • 국외
    U.S Food and Drug Administration/FDA
    미국 보건복지부 산하에 있는 소비자 보호 기관으로 1906년 6월 29일 식품위생과 약품에 관한 법률(Pure Food and Drug Act)의 통과에 따라 식품 및 의약품 관련 감시 기관으로 설립되었다.
    • 발행기관

      FDA

    • 국가

      US

  • 국외
    United States Consumer Product Safety Commission/CPSC
    CPSC는 Consumer Safety Act(P.L.92~573)를 실시하는 기관으로서 1973년 설립되었다. 소비자제품에 관한 사고 감소를 목적으로 안전 규격을 제정 실시한다.
    • 발행기관

      CPSC

    • 국가

      US

  • 국외
    競争政策研究センター/Competition Policy Research Center/CPRC
    일본 공정거래위원회 산하의 경쟁정책연구센터 사무국으로 연구보고서 발간, 관련 국제심포지움 개최 등을 담당한다.
    • 발행기관

      公正取引委員会

    • 국가

      JP

  • 국내
    공정거래위원회
    사업자의 시장지배적 지위의 남용과 과도한 경제력의 집중을 방지하고, 불공정거래행위를 규제함으로써, 공정하고 자유로운 경쟁을 촉진하여, 창의적인 기업 활동을 조장하기 위해 설립된 기관이다.
    • 발행기관

      공정거래위원회

  • 국내
    공정거래위원회/FAIR TRADE COMMISSION/FTC
    사업자의 시장지배적지위의 남용과 과도한 경제력의 집중을 방지하고, 부당한 공동행위 및 불공정거래행위를 규제하여 공정하고 자유로운 경쟁을 촉진함으로써 창의적인 기업활동을 조장하고 소비자를 보호함과 아울러 국민경제의 균형있는 발전을 도모하기 위항 설립되었다.
  • 국내
    한국소비자원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의 권익을 증진하고 소비생활의 향상을 도모하며 국민경제의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하여 국가에서 설립한 전문기관으로 공정거래위원회 산하 기관이다.
    • 발행기관

      한국소비자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