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조직

분야별 주제가이드

  • 총 게시물 수 : 27
  • 현재 페이지 : 1/3
  • 국외
    Railway Age
    1856년 창간 이후 미국 철도수송산업계 동향정보를 제공하는 월간 전문지이다.
    • 발행기관

      Simmons-Boardman Publishing Corporation

    • 등록번호

      0033-8826

  • 국외
    Harvesting Wind Energy by a Triboelectric Nanogenerator for an Intelligent High-Speed Train System
    본 연구는 탄성 회전 트러전 나노 발전기(ER-TENG)를 기반으로 하는 풍력 에너지 수확 장치를 통해 고속 이동 열차에 의해 생성된 풍력 에너지를 수확하고 관련 신호 및 감지 장치에 전력을 공급하도록 제조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 저자

      Chuguo Zhang, Yuebo Liu, Baofeng Zhang

    • 발행기관

      Energy Letters

    • 발행연도

      2021

    • 등록번호

      23808195

    • 권호정보

      vol.6 no.4 pp.1490-1499

    • 국가

      US

  • 국외
    Theoretical and Experimental Analysis of Dynamic Characteristics for a Valve Train System
    본 연구에서는 밸브 트레인 시스템의 유연한 동적 모델을 제안한다.
    • 저자

      Bo Hu,Yunzhe Li, Lairong Yin

    • 발행기관

      Physical Sensors

    • 발행연도

      2021

    • 등록번호

      14248220

    • 권호정보

      vo.l21, no.19 pp.6328

    • 국가

      US

  • 국외
    Tracking and collision avoidance of virtual coupling train control system
    본 연구는 드론 형성에 대한 아이디어를 사실상 결합한 열차 형성에 도입함으로써, 지역 리더-추종자 가상 커플링 구현 계획이라는 새로운 기능이 제안되며, 이는 고전적인 마샬링 의 교통 효율성을 개선하는 보다 효과적인 방법이다. 적응형 일반화 모델 예측 및 혼합 인공 전위 필드를 결합한 제어 방법이 제안되고, 융합 중량은 최적의 중량을 찾기 위해 분석된다.
    • 저자

      YuanCao, JiakunWen, LianchuanMa

    • 발행기관

      Future Generation Computer Systems

    • 발행연도

      2021

    • 등록번호

      0167-739X

    • 권호정보

      vol.120 pp. 76 - 90

  • 국외
    A Modeling Method for the Driving Process of Heavy-Haul Train Based on Multi-Mass Model
    본 연구에서는 열차의 이상적인 실행 속도의 대상 곡선을 최적화하고 해당 실행 추적 제어 전략을 설계한다. 시뮬레이션 결과, 이 백서에 설계된 이상적인 목표 속도 곡선 최적화 방법은 열차를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주행할 수 있도록 열차 작동시 안전성, 정시성 및 에너지 절약과 같은 주요 지표를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
    • 저자

      Huixiang Zhou, Wuping Sheng, Hongen Liu

    • 발행기관

      IEEE Access

    • 발행연도

      2020

    • 등록번호

      2169-3536

    • 권호정보

      vol.8 pp.185548 - 185556

    • 국가

      CN

  • 국외
    Numerical study on the influence of initial ambient temperature on the aerodynamic heating in the tube train system
    본 고에서는 3차원 기하학적 모델과 전단 응력 수송(SST) θ-ω 난류 모델을 통해 튜브내 유동장의 구조에 대한 초기 주변 온도의 영향을 연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 저자

      Bao, S., Hu, X., Wang, J.

    • 발행기관

      Advances in Aerodynamics

    • 발행연도

      2020

    • 등록번호

      2524-6992

    • 권호정보

      vol.2020 no.22

    • 국가

      CN

  • 국외
    On-Line Train Speed Profile Generation of High-Speed Railway With Energy-Saving: A Model Predictive Control Method
    본 연구에서는 고속 철도의 역동적인 운영 조건을 고려하여 에너지 절약을 통해 열차 속도 프로파일의 온라인 생성 문제에 중점을 둔다
    • 저자

      Weifeng Zhong, Shukai Li, Hongze Xu

    • 발행기관

      IEEE

    • 발행연도

      2020

    • 등록번호

      1524-9050

    • 권호정보

      pp. 1-12

    • 국가

      CN

  • 국내
    철도연구원, 열차 소음 잡는 ´철도차량 저소음 연결막´ 개발
    열차의 소음을 막는 '철도차량 저소음 연결막' 개발 관련 기사이다.
    • 저자

      조상록

    • 발행기관

      철도연구원

    • 발행연도

      2020

    • 등록번호

      12271098

    • 권호정보

      vol.30 no.5 pp.65

  • 국외
    W-band Radio Communication System for High Speed Train using RoF Technologies
    고속 열차에 승객이 합리적으로 고속 통신하는 것은 쉽지 않다. 본 연구에서는 무선 오버 파이버 기술과 W 밴드 밀리미터 파 무선 통신의 조합으로 새로운 통신 시스템을 제안하고 있다.
    • 저자

      Nobuhiko Shibagaki, Yosuke Sato, Kennichi Kashima

    • 발행기관

      IEEE

    • 발행연도

      2019

    • 등록번호

      2643-6795

    • 국가

      JP

  • 국내
    열차자동정지시스템(ATS)의 과속방지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A study on improvement of over speed protection of automatic train stop system)
    이 연구는 한국 철도망의 확장과 접근성의 변화를 효율성과 형평성 관점으로 검토 하여 접근성은 중요한 사회지표이고, 교통사업 투자평가와 같은 교통정책 의사결정 과정에서 핵심적인 판단 지표로 활용될 수 있음을 논의하는 연구 논문이다.
    • 저자

      정동재, 이상준, 장수은 등

    • 발행기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 발행연도

      2019

    • 등록번호

      17386225

    • 권호정보

      vol.23 no.2 pp.109-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