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연도
정렬
원문유무
관광 소셜미디어 마케팅 속성의 관광 몰입도, 관광 이미지, 관광 만족도, 재사용의 향에 대한 관계 분석을 실시하여 관광 소셜미디어에 대한 심도 있는 연구를 통해 관광산업의 발전을 도모하는 것이 본 연구의 목적이다.
한국관광정책은 한국 문화관광연구원에서 발간한 관광 관련 학술지이다.
방문객의 문화유산 관광지에서의 체험을 분석하여, 그 체험이 문화유산 관광지에 대한 방문객의 태도 변화에 미치는 영향을 밝힌다.
문화관광상품의 차별성, 고유 브랜드 이미지의 필요성을 언급하며 그 예로 제주올레 문화관광상품 개발을 보여준 학술기사이다.
본 연구는 신상 관련 여러 정보를 조합하고 프로그래밍 하여 고객을 식별하고자 한 연구이다.
외래관광객 2,000만 명 시대의 개막을 위한 과제를 제시한 학술기사이다.
지역 관광 진흥을 위한 발상의 전환으로 ‘가치 관광’(value tourism)'의 개념을 제시한 학술기사이다.
광역시도별 관광산업의 경제적 파급효과 비교분석을 수행한 학술기사이다.
문화유산관광지의 만족도 측정방법인 HISTOQUAL를 이용하여, 고궁관광지의 서비스 품질이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한 논문이다.
사행산업의 사행성을 측정할 수 있는 지표를 시험적으로 제시한 후 이에 근거하여 사행성과 중독성의 유발요인과 사행성 및 중독성과의 관계를 분석한 학술기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