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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우리 해운산업 지원정책에 대한 해외의 문제 제기를 방어할 수 있는 논리를 개발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주요 해운국의 해운정책 조사 및 법리적 합치성을 검토하고자 하였다.
본 연구는 본 연구에서 제시하는 분석결과를 활용하여 재편되는 얼라이언스에 대비하고, 경쟁력 있는 항만을 고려한 항로전략 수립이 가능하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목적 본 논문의 목적은 새로운 해양 환경 규정인 MRV와 DCS를 비교 및 분석하는 것이다. 이 연구는 EU의 MRV와 IMO의 DCS의 논문과 UN 및 해양 오염 연구 논문의 출판을 검토하고 비교했다.
연구는 외항 해운기업의 영업레버리지효과와 재무레버리지효과를 통해 우리나라 해운기업의 총레버리지 효과를 살펴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 논문은 기존모델의 한계를 해결하기 위해 불확실변수를 취급할 수 있는 불확실성 DEA(UDEA, Uncertainty DEA)모델을 제안하였다.
본 연구는 93m 여객선형 선박에 대한 횡이동 실선실험을 통하여 h/d에 따른 유압력횡력계수를 이론식에 적용하여 상호 비교 평가하였다.
본 연구 목적은 컨테이너 전용부두의 최적 서비스 수준, 즉 선석 수에 따른 최적의 선석점유율과 선박 대기율을 분석하는 것이다.
우리나라 해운기업의 자원 및 역량이 기업의 전략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고찰하고, 자원에 의해 수립된 경영전략이 기업의 경영성과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 것인가를 분석한 학술기사이다.
해운기업의 부채관련 요인이 주요한 투자활동 변수임과 동시에 기업규모와 경기변화에 따라 투자의사결정요인이 다른 양상을 가짐을 시사한 학술기사이다.
AHP 기법을 이용하여 우리나라 해운기업의 입지 요인을 분석한 학술기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