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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일과 평화에 대한 내용을 담은 학술지이다.
이 연구의 목적은 동일한 연령대에 있는 두 집단 속 여대생을 대상으로 통일에 대한 인식 차이 및 사회적 범주에서 그들 자신에 대한 인식을 분석하는데 있다. 이 연구는 기존의 연구가 세대, 또는 집단을 중심으로 한 정량적 평가에 집중되어 있는 것에 반하여 개인이 통일을 어떻게 인식하는지에 대한 정성적 평가에 초점을 맞춘다.
유엔 보편적정례검토를 중심으로 북한의 외교적 친소와 인권개선 권고의 관계 분석을 한 논문이다.
본 논문은 통일헌법에 대한 전제조건에 관한 연구 내용을 담고 있다.
학습은 일련의 연속적인 과정이다. 따라서 학습에서 연계성은 교육과정의 초석이라고 할 수 있다. 통일교육에서도 학습의 질 제고를 위해 내용 조직의 연계성, 특히 학교급간 계열성을 강화하는 것은 중요한 문제이다. 이러한 문제의식하에 이 연구는 도덕과 통일교육 내용의 계열성을 분석하고 이의 발전 차원에서 계열성 강화 방향을 제시하는데 연구 목적을 두었다.
본 논문은 변화하는 대학생 통일인식을 검증하고 대학 통일교육에 필요한 시사점을 도출하기 위해 설문조사를 통해 실증적으로 연구하였다.
본 연구는 독일통일 이후 나타난 출산율과 기대여명의 변화를 남북한 인구통합에 적용하여, 한반도의 미래인구 변화에 대한 전망을 시도했다.
본 논문은 키워드 네트워크 분석 방법을 사용하여 통일교육의 연구 동향을 파악하고자 하였다.
본 논문에서는 북한의 핵 검증 및 외교를 위한 중성미자 기반 도구에 대한 내용을 담고있다.
통일과정에서 북한지역의 기업 육성의 중요성과 통일 대비 산업 역군을 양성해야하는 필요성이 대두되면서, 본 논문은 통일을 대비해 북한이탈주민의 창업 활성화를 위한 정책을 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