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년도
정렬
원문유무
이 책은 통일 과정에 직접 참여했던 최고위층 인사들의 저서와 회고록, 면담 자료를 기반으로, 독일 정치인들의 통일 가능성에 대한 인식과 고뇌 그리고 통일 이후 하나의 독일로 나아가는 통합의 과정을 면밀하고 현장감 있게 전하고 있다.
통일 신학자가 말하는 한반도의 평화와 통일에 관한 내용을 담은 책이다.
이 책은 남한과 북한의 분단을 역사적 맥락에서의 긴장의 관점으로 바라보고 그 화해의 가능성에 대해 서술하였다.
이탈리아의 1800년대 통일 과정에서의 핵심 인물들의 역할에 대해 담고 있는 책이다.
통일전문가이자 경제학자인 저자가 경제적 관점에서 통일을 바라보고 서술한 책으로 통일로 인하여 일어나는 경제적 이해득실 실상과 통일 단계, 통일 후의 북한 토지제도 등을 다루고 있다.
이 책은 한국정치와 남북관계에서 논란이 되고 있는 상호주의에 대해 개념적인 정의를 구체화하여 남북관계를 활성화하고 증진시킬 수 있는 이론을 정립하여 남북한 교류협력에 적합한 유형과 효율적인 전략을 제시하였다.
독일통일에 주도적 역할을 했던 전 대통령인 저자의 분단부터 통일이후까지의 시간을 돌아본 회고록으로 역사적 관점에 기초를 두고 통일을 위해 양국의 국민들의 태도와 주변국들과의 관계가 중요함을 시사하는 책이다.
북한의 식량 실태와 국제 비정부기구(INGOs)의 대북 지원 모델을 제시한 책이다.
이 책은 통일 후 지금까지의 독일을 연구하여 발간한 책으로, 냉전 이후의 독일과 유럽이 직면 한 많은 도전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남북한의 경제상황을 비교분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