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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자 경험적 연구를 기반으로 홍보, 매스커뮤니케이션, 조직 커뮤니케이션, 연론 형성 연구 및 평가 공공정책 형성 분야의 리뷰 등의 내용을 다루는 저널이다.
홍보(Public Relations) 관련이론과 실제에 대한 연구활동으로 국내 홍보학 발전에 기여하고자 계간으로 발간되는 등재학술지이다.
정부기관에서 PR을 담당하는 부서의 조직적 특성 및 현황을 살펴봄으로써 연구의 씁역을 확대하고 정부 PR의 발전 방향을 찾고자 한다.
민주주의 체제 하에서의 국정홍보와 홍보 확장의 관계에 대한 학술기사이다.
국가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목적으로 하는 국정 홍보 광고 중에서 TV 광고를 대상으로 하여, 텍스트 구성 전략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하였다.
정부 등 공공기관이 SNS를 통한 PR 캠페인 활동을 좀 더 효율적으로 구성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수 있도록 국내 및 미국의 사례 분석을 통해 정부정책 신뢰도 제고를 위한 SNS 전략의 유형과 특징을 제시한 학술기사이다.
국가 이미지를 발전시키고 외국인들에게 호감을 갖게 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였다.
한국의 공공정책 및 국정관리 관련 동향과 정책과제의 추진체계 및 현항에 대한 전반적인 연구성과를 다루는 반연간 학술지이다.
정부와 시민, 시장이 함께하는 새로운 거버넌스시대에 국정관리학의 학제적 통합적 연구를 선도하고자 반연간으로 발간되는 연구지이다.
홍보활동 사례, 국정홍보에 대한 인식, 국정홍보활동의 평가와 개선방안 등을 수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