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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게임은 정보통신망의 발달과 코로나-19 등을 배경으로 하여 크게 발달하여 많은 사회적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그 변화 중의 하나가 게임산업의 발전이다. 그러나 이러한 발전은 역기능으로서 온라인 게임 과몰입 내지 중독이라는 폐해도 가져오게 되었다. 이러한 역기능을 규제하기 위하여 다양한 규제책이 마련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 연구는 관련 헌법재판소의 판결을 중심으로 논의를 진행하였다.
법률 개정을 통한 기금 설치를 통하여 소방산업에서 필요로 하는 재정적 지원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소방산업에 종사하는 사업자들도 직접적으로 소방산업진흥사업에 투자함으로써 소방산업의 내실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인식하에, 본고에서는 소방산업진흥 기금을 위한 입법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젊은 미국인들의 건강한 음식 환경을 홍보하기 위해 음식 및 음료 산업에 의한 유명인사의 홍보에 대한 책임감 평가이다.
본 연구에서는 최근 개정된 「스마트도시법」을 중심으로 스마트도시 정책추진 기반을 강화할 수 있는 법률적 개선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기존 연구들이 스마트도시 활성화를 위해 개별 사안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논의했다면 이 연구는 「스마트도시법」이 진흥법적 차원에서 법적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거시적인 관점에서 해당 법률을 분석한다. 본 연구는 향후 스마트도시 정책이 유비쿼터스도시의 실패를 답습하지 않고 보다 효과적으로 추진될 수 있는 새로운 법적 개선방안을 제시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위 학술기사는 제도적 동형성과 MIDs의 존재하는 사회적 자본이 집단 기반에 대한 변화를 촉진하는 원동력이 될 수 있는 더블 소드 현상이라고 가정한다. Industry 4.0과 같은 기술 전환은 MID에서 Industry 4.0의 채택을 촉진하는 데 중심이 되는 집단 행위자들에 의해 지원되고 주도될 수 있으며, 혁신 기업들이 그러한 전환에 참여하도록 유도한다.
이 학술기사는 추상 목적본 연구에서 우리는 산업적 관점에서 유럽의 전기-이동성 시장을 고려하고 전기 파워트레인 차량의 성공적인 시장 침투를 방해할 수 있는 것에 대한 통찰력을 얻기 위한 목적으로 시장 조건과 제조자 전략의 영향에 초점을 맞춘다.
이 논문은 위원회가 위원회 조직 운영의 부작용과 문제점을 극복해가면서 순기능을 확대해나가고 있는지에 대하여 현황을 분석하고 평가함으로써 정부위원회 운영의 실효성을 강화하는 데에 목적이 있다.
본 논문에서는 먼저 지식재산 기본법과 발명진흥법의 관계, 특히 기본법 형태의 법률과 그 법률의 제정 전 존재하던 개별법령 간의 관계를 검토하였다. 이를 바탕으로 발명진흥법 체계의 정비방향을 살펴보고자 하였으며, 최근 제정된 기본법과 개별법령의 관계 및 개정사례를 분석함으로써 법현실적인 기준을 도출해보고자 하였다.
본 논문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지원하는 제도 중 자금지원제도, 교육지원제도, 컨설팅지원제도가 소상공인의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해 연구하였다.
본 논문은 한국의 미래 성장 동력 창출에 대한 제안으로 수출의 고부가가치화를 위한 지식재산권(Intellectual Property Right; IPR) 무역에 대해 집중적으로 살펴보기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