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연도
정렬
원문유무
이 자료는 홍보의 우수성과 쿠웨이트 기업, 정부 및 비영리 단체의 관행 및 장벽을 파악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현 정부 18부 5처 17청의 중앙행정기관 내 PR 담당 부서명과 위계상 위치, 부서의 규모와 역할을 살펴보았으며, 역대 정부의 PR 부서명과 비교하여 시대적 변화를 탐색하였다.
본 연구는 정책홍보가 정부 신뢰에 미치는 영향과 전자정부 접근성, 노인세대의 조절 효과를 실증적으로 규명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민주주의 체제 하에서의 국정홍보와 홍보 확장의 관계에 대한 학술기사이다.
국가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목적으로 하는 국정 홍보 광고 중에서 TV 광고를 대상으로 하여, 텍스트 구성 전략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하였다.
정부 등 공공기관이 SNS를 통한 PR 캠페인 활동을 좀 더 효율적으로 구성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수 있도록 국내 및 미국의 사례 분석을 통해 정부정책 신뢰도 제고를 위한 SNS 전략의 유형과 특징을 제시한 학술기사이다.
국가 이미지를 발전시키고 외국인들에게 호감을 갖게 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였다.
홍보활동 사례, 국정홍보에 대한 인식, 국정홍보활동의 평가와 개선방안 등을 수록하였다.
국가 이미지 홍보를 목적으로 하는 국정 홍보 광고 중에서 TV 광고를 대상으로 그 정체성에 대해 알아보고자 하였다.
정부의 정책 홍보 프로그램, 조직 및 PR 부서와 정책 홍보 담당자들의 자아성찰적인 진단을 바탕으로 효과적인 국정 홍보 시스템의 관리와 운영방안을 제안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