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연도
정렬
원문유무
현직 및 예비 교사, 교육대학원 준비생들을 위한 음악교육 지침서이다.
2017년 발간된 소프트웨어 교육을 위한 일반 연수 교재이다.
식민지 중등교육체제 형성과 실업교육은 우리나라 중등교육이 형성되는 식민지시기에 직업교육이 일반교육과의 관계에서 어떻게 정의되고 배치되는가에 주목하고자 한 도서이다.
초등학교의 교육과정을 두루 살피고, 교육과정 재구성을 하려는 사람을 위해 절차적인 접근을 할 수 있도록 만들었으며, 2017년부터 적용되는 2015 개정 교육과정의 지향점을 반영하였다.
세계적으로 널리 퍼져 있는 교과 중심의 중등학교 교육과정이 언제부터 태동하였고 또 어떤 과정을 거쳐서 오늘날까지 발전했는지를 역사적으로 설명하고, 그런 교육과정이 21세기에도 여전히 타당한 것인지에 대해 철학적으로 비판하는 책이다.
초등 통합교육과정의 이해, 통합교육과정 설계, 초등 통합교과 지도의 실제 등의 내용을 다룬 책이다.
학교문화 시설, 학교문화의 이론적 기초, 중등학생들의 생활과 문화, 중등 교사들의 삶과 문화, 중등학교장의 일상과 문화, 학부모들의 교육문화, 한국 중등학교 문화적 측면의 혼재성 등 한국의 다양한 중등학교 문화 및 교육정책에 대한 내용을 다룬 책이다.
사회 문화적 환경과 유아교육, 아동의 사회화에 대한 제 관점, 사회적 변화와 가정의 사회화, 지역사회의 특성과 아동의 사회화, 유아교육기관의 사회화 과정 등의 내용으로 이루어진 책이다.
선사시기에서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역사학의 발전이라는 점을 중심으로 변화의 개략적인 모습을 정리하고 각 시기별 역사학의 학문적 발전 특성을 소개하였다.
초등교육학의 기초적 이론과 초등교육의 실제적 자원을 폭넓게 탐구한 개론서로 초등교육의 의의를 시작으로 발전과정, 초등교육의 일반목적과 목표를 수록하고 초등교육과정, 초등생활지도, 초등학교경영, 초등학교 교사, 초등교육의 과제와 전망을 담았다.